정 총리 "이번 황금연휴 마지막 고비" 방역수칙 준수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뉴시스

[뉴스엔뷰] 정세균 국무총리가 늦어도 5월 초 등교 개학 시기와 방법을 설명하고, 고3·중3을 우선 순차 등교 하는 방법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과 맞물려 등교 개학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종식을 기다리면서 계속 집에만 묶어둘 순 없는 노릇이다"라며 "현재 수준의 안정적 관리가 유지되고 다른 분야가 일상으로 복귀하면 등교도 조심스럽게 추진할 수 있다. 하지만 정말 쉽지 않은 문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계, 지역사회, 학부모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며 "일선 학교에서 준비할 사항이 많다. 적어도 일주일의 준비 기간은 필요하다는 게 현장 의견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교육부에선 늦어도 5월 초 등교 개학 시기와 방법을 알릴 수 있도록 제반 절차를 진행하라"며 "특히 입시를 앞둔 고3·중3 학생들을 우선 고려해 이들부터 순차 등교시키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수렴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이번주 황금연휴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이행하는 데 마지막 고비다. 어딜 가시든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며 "이번 연휴는 우리 사회가 방역과 일상을 병행할 역량이 있는지 가늠하는 리트머스 시험지가 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