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1종 '펭수씰' 구매욕구 상승 견인"

[뉴스엔뷰] 교육방송 EBS의 인기 캐릭터 ‘펭수’를 모델로 SPC삼립의 ‘펭수빵’이 출시 2주 만에 100만개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24일 SPC삼립에 따르면 이는 동기간 다른 신제품과 비교했을 때 2배 높은 수치로 이전 ‘국찌니’, ‘포켓몬스터’, ‘카카오프렌즈’ 이후 캐릭터 빵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제품이라는 설명.

특히 이전 캐릭터 빵들과 마찬가지로 제품에 동봉된 71종의 스티커 ‘펭수씰’은 이러한 판매 증가에 열기를 더하고 있다.

펭수씰은 펭수의 이른바 ‘짤방’(유머를 위한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과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를 담았다.

펭수의 팬들 사이에서는 벌써 펭수씰을 모아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출시 당일 온라인상에 1000여건의 자발적인 ‘펭수빵’ 구매 인증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신제품 '신이 나! 크림치즈슈'(왼쪽)와 '펭러뷰 쇼콜라케익'(오른쪽).ⓒSPC삼립
신제품 '신이 나! 크림치즈슈'(왼쪽)와 '펭러뷰 쇼콜라케익'(오른쪽).ⓒSPC삼립

SPC삼립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 제품에 펭수 캐릭터를 적용한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슈 안에 치즈크림과 블루베리 잼을 넣은 ‘신이 나! 크림치즈슈’와 가나슈 초콜릿으로 코팅한 미니 초코케익 ‘펭러뷰 쇼콜라케익’ 등 냉장디저트 2종이다.

‘펭러뷰 쇼콜라케익’ 속에는 펭수씰 대신 케이크에 꽂을 수 있는 ‘펭수 장식(Pick)’을 동봉해 또 다른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각 2600원, 5500원으로 책정됐다.

더불어 SPC삼립은 펭수 빵 100만개 판매를 기념해 내달까지 5월까지 삼립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펭수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한정판 ‘펭수씰 북’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펭수빵은 대세 스타 ‘펭수’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펭수’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펭수빵은 캐릭터 이미지에 맞는 ‘빅(big) 사이즈’의 제품으로 ‘러블리 우유롤롤’, ‘스위뜨 페스츄리’, ‘엣헴엣헴 초코꽈배기’, ‘터질듯한 땅콩미니샌드’, ‘하이!하이!소시지피자빵’ 등 10여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