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600만명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뉴스엔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자사의 모바일 앱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600만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9월 처음 론칭했다.

회원수 600만명은 서비스 론칭 이후 올해 3월까지 8년 6개월동안 1시간 단위로 평균 80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며, 대한민국 인구(약 5천만명 기준) 10명당 1.2명에 해당한다.

최근에는 언택트(접촉없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올해 들어 1월부터 3월까지 시간당 가입자수가 평균 100명을 넘어서면서 회원 가입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스타벅스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이용하는 운전자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I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오고 있다.

매장에 도착하여 화상 주문 스마트 패널로 주문하고, 차량 정보를 자동 인식하는 'My DT Pass'를 통한 자동 결제로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 데이터마케팅팀 장석현 팀장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600만 고객님의 관심으로 스타벅스가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소중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기 위한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