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이 현역 국회의원 꿔주기로 미래한국당은 교섭단체 구성

[뉴스엔뷰] 정의당은 미래한국당이 교섭단체가 된 데 대해 "의석 도둑질에 이은 세금 도둑질"이라며 "날강도 정당"라고 비판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정의당 정호진 선대위 대변인은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끝내 미래통합당이 20명의 현역 국회의원 꿔주기로 미래한국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었다""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30일 국고보조금 지급일에 딱 맞춰 여상규·박맹우·백승주 의원을 의원 꿔주기 막차에 태워 교섭단체가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렇다 할 정당 활동도, 총선을 통한 국민의 선택도 없이, 오직 의원 뀌어주기로 교섭단체가 돼 무려 55억 원이라는 국민의 세금이 고스란히 미래한국당 손에 들어가는 초유의 일이 발생했다"면서 "의석 도둑질에 이은 세금 도둑질로 명백한 세금 강탈, 국고 사기행각"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또 정 대변인은 "'차떼기 정당'의 후예답게 돈 냄새는 기가 막히게 잘 맡는 정당이라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자그마치 55억 원이라는 국고보조금까지 꿀꺽하니 백주대낮 날강도와 뭐가 다른가"면서 "눈치도 염치도 없고 파렴치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래한국당이 쓴 흑역사는 차떼기 정당에 이어 날강도 정당으로 헌정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면서 "미래한국당은 이 점을 분명히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