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수 대표 명의 사과문..."소송 취하"

[뉴스엔뷰] 한화손해보험이 최근 교통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고아가 된 초등학생을 상대로 수천만원 규모의 구상권을 청구해 논란을 빚고 있다.

이에 한화손보는 25일 대표이사 명의로 된 사과문을 내고 공식 사과했다.

이날 강성수 한화손보 대표는 사과문에서 "최근 국민청원에 올라온 초등학생에 대한 소송 관련해 국민 여러분과 당사 계약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한다"고 전했다.

강 대표는 "교통사고 당시 상대방(초등학생 아버지)이 무면허, 무보험 상태였기에 당시 사고로 부상한 제3의 피해자(차량 동승인)에게 손해 전부를 우선 배상했다"며 "이미 지급한 보험금 중 오토바이 운전자 과실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해 구상금 변제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송이 정당한 법적 절차였다고 하나, 소송에 앞서 소송 당사자의 가정 및 경제적 상황을 미리 당사가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고 법적 보호자 등을 찾는 노력이 부족했다"며 "소송을 취하했고 향후에도 미성년 자녀를 상대로 구상금 청구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미성년 자녀의 모친이 직접 청구를 하지 않는 이상 배우자에 대한 보험금을 지급할 적절한 방법이 없어 지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법적 절차에 문제가 없는 방법이 확인되면 즉시 보험금을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강 대표는 "회사 내부 시스템을 정비하고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거듭 사과했다.

앞서 지난 23일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인 한문철 변호사는 유튜브를 통해 특정 보험사가 초등학생을 상대로 구상권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며 폭로했다.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관련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