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CC2, 지난달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심재국 KCC 상무(왼쪽)가 김효진 사랑의열매 본부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KCC 제공
지난달 28일 심재국 KCC 상무(왼쪽)가 김효진 사랑의열매 본부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KCC 제공

이번 성금은 KCC가 기부한 5억원을 비롯해 정상영 명예회장, 정몽진 회장이 각각 4억원과 1억원씩의 사재를 출연해 마련됐다.

KCC는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기업도 힘을 보태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성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의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 등을 위한 방호복, 마스크 등 의료물품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 보육원과 양로원 등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성금 전달식에 참여한 심재국 KCC 상무는 "코로나19 라는 국가적인 위기상황에서 기업도 힘을 보태야 한다는 취지로 마련한 성금"이라며 "특히 이번 성금에 정상영 명예회장, 정몽진 회장께서 개인 사재를 출연한 것은 국가적인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층의 의지의 표현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kcc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