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자유한국은 28일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 무마 의혹, 울산시장 관권선거 의혹, 우리들병원 대출 특혜 의혹을 '3종 친문농단'으로 규정하고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핵심 권력부나 실세가 연관된 국정농단으로 의심하고 정부 여당에 대한 압박을 한층 강화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의 검은 손이 하나둘씩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유재수 감찰 농단, 황운하 선거 농단, 우리들병원 금융농단 이 3종 친문농단 게이트는 문재인 정권 권력형 비리 게이트의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부도덕하고 가식적이고 조국 같은 정권을 보면 뒤에서는 나쁜 짓은 다하고 있다""어제 유재수가 구속이 되지 않았나. 자기들은 도덕군자인냥 청렴한 척하면서 지금 벌써 몇 번째인가. 각 분야의 제2, 3, 4의 유재수가 숨어있지 않은가,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순례 최고위원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관한 첩보를 청와대가 전달한 것과 관련, "명백한 청와대의 선거 개입"이라며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감반이 유재수 전 부시장에 대한 비리를 감찰에 보고했지만, 윗선의 지시로 감참을 중단했다고 한다. 결국 청와대가 나서서 유씨의 비리를 덮어준 결과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만약 공수처법이 강행 통과된다면 이러한 문재인 정권의 노골적인 선거개입과 수사개입을 합법화하는 것과 다름없다""이는 분명 독재로 가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김광림 최고위원은 "유재수 전 부산 부시장에 대해선 있는 죄도 덮으려고 지시했다. 반대로 김기현 울산 전 시장에는 없는 죄를 덮어씌워 낙선시켰다""이 현상이 공수처가 꼭 없어져야겠다는 것을 웅변해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