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6월, 기본설계 용역 통해 ‘확정’

[뉴스엔뷰] 정부가 제2경춘국도의 구체적인 노선을 내년 6월까지 진행하는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확정하기로 했다.

제2경춘선 국토부 노선안은?ⓒ뉴시스
제2경춘선 국토부 노선안은?ⓒ뉴시스

국토교통부는 21일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 주재로 열린 제2경춘국도 도로건설사업 기본설계 용역의 착수보고회에서 기본설계 추진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논의했다.

2경춘국도 도로건설사업은 서울춘천고속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해 수도권과 강원지역 간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동차 전용도로(4차로, 33.7)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작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됐으며 경기 남양주에서 강원 춘천까지의 구간으로 총 사업비는 1845억원이다.

사업구간이 2개도(강원·경기), 3개 시·(춘천·가평·남양주) 지역이다.

특히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선정된 이후 해당 지자체와 지역주민 등으로부터 노선에 대한 여러 의견이 제시됐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이날 보고회에서 내년 6월까지 진행되는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제2경춘국도의 구체적인 노선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또 기본설계 과정에서 다양한 대안을 검토하고 지역 주민, 지자체, 관계 기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합리적으로 노선을 선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관련 지자체 등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고, 이날 첫 협의회를 열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