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안전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

[뉴스엔뷰] 영화배우 주진모의 휴대전화가 해킹되면서 누가 해킹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진모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지난 7"주진모씨의 개인 휴대전화가 해킹됐다""연예인이란 이유로 사생활 침해 및 개인 자료를 언론사에게 공개하겠다는 악의적인 협박과 함께 금품을 요구 받고 있다. 선처 없이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화배우 주진모의 휴대전화가 해킹되면서 누가 해킹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뉴시스
영화배우 주진모의 휴대전화가 해킹되면서 누가 해킹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뉴시스

경찰은 8일 수사에 착수하고 해커를 추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주진모 이외의 영화배우, 아이돌 가수, 감독, 요리사 등이 해커에게 협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커는 휴대전화에 저장된 문자, 영상, 사진 등을 해킹해 5000만원부터 10억 원까지 대가를 요구, 어느 아이돌은 동영상 유출의 파장을 우려해 돈을 건넨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주진모 측은 2차 피해와 관련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0"주진모의 휴대전화가 해킹 돼 사진, 문자메시지 등이 각종 온라인 SNS,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포되고 있다""유포된 정황을 포함한 일련의 상황을 수사기관에 의뢰하고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이다. 위와 같은 유포 등 행위를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지라시'를 작성하고 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모든 행위는 법적 처벌 대상이다. 현재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관련 내용을 어떠한 경로라도 재배포·가공 후 유포시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진모-연예인 A씨 문자 내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주진모는 A와 사교 모임을 통해 친분을 쌓았으며, 취미 생활 등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다. 여자 사진이 오가고, 약속 시각을 잡는 등의 대화가 이어졌다. 주진모의 운전면허증과 여권 사진은 물론 욕실에 있는 사진 등도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영화배우 주진모는 지난 1998년 영화 댄스 댄스'로 데뷔했다. 이후 실제상황', ‘무사', ‘와나와 준하', ‘미녀는 괴로워', ‘사랑', ‘쌍화점', ‘무적자', ‘친구2' 등 영화와 때려', ‘패션 70s', ‘비천무', ‘드림', ‘기황후', ‘사랑하는 은동아', ‘캐리어를 끄는 여자', ‘빅이슈' 등에 출연했다.

한편 배우 주진모씨 등 유명 연예인의 휴대전화 해킹 피해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이들의 사생활이 '클라우드'를 통해 유출됐을 가능성이 높게 제기돼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클라우드는 웹에 자료를 올려두고 언제든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내려 받을 수 있게 한 저장 방식이다. 휴대전화나 컴퓨터 용량 제한, 휴대전화 교체 시 백업 등의 경우 편리하다는 이유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번 주씨 등의 피해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각에서는 클라우드의 안전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