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경찰이 이른바 별장 성폭력사건관련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씨 재고소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30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 사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이른바 ‘별장 성폭력’ 사건관련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씨 재고소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이 이른바 ‘별장 성폭력’ 사건관련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씨 재고소 사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이번 수사에는 과거 김 전 차관과 윤씨 등을 무혐의 처분했던 수사 담당 검사들도 대상에 포함됐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고발장 등 사건 관련 자료를 받아 검토하고 있으며, 우선 1월 초쯤 고소인과 고발인을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피해자는 지난 18, 경찰에 ‘2013년 이후 최근까지 기소되지 않은 윤씨의 성폭력 의혹 13, 김 전 차관의 성폭력 의혹 12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또한 같은 날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여성단체들은 검찰이 2013년과 2014년 김 전 차관의 성폭력 혐의를 무혐의 처분한 것에 대해 봐주기 수사라며 당시 수사를 맡았던 검사 4명을 경찰에 고발했다.

이른바 별장 성폭력사건의혹은 건설업자 윤씨가 2006년 전후로 강원도 원주 자신의 호화 별장 등지에서 김 전 차관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다.

20133월 김 전 차관으로 보이는 인물이 등장하는 별장 동영상이 공개된 후 김 전 차관과 윤씨의 성폭력 의혹 사건을 경찰이 수사한 후 같은 해 7월 김 전 차관과 윤씨에게 특수강간 혐의를 적용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지난 5월 서울 광화문에서 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진행된 '김학의 전 차관 성폭력·고 장자연씨 사건 등 권력층에 의한 반인륜적 범죄 진상 규명 촉구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뉴시스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같은 해 8월 윤씨를 재판에 넘기면서도 김 전 차관에 대해 동영상 속 여성의 신원을 특정할 수 없다며 같은 해 11월 무혐의 처분했다.

이듬해인 2014년 피해자가 자신이 동영상 속 여성이라면서 김 전 차관을 고소했지만, 검찰은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이 부족하다는 이유 등으로 김 전 차관을 또다시 무혐의로 처분했다.

이후 검찰의 특별수사단이 김 전 차관을 지난 6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기소했으며, 1심 재판부는 지난 달, 공소시효(10)가 지났다는 이유로 김 전 차관에 대해 무죄 판단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