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내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나. 이젠 자유다!”
공지영 “명분도 없고 정의도 없고 메시지도 없고 교훈도 없이”

[뉴스엔뷰] 진중권 교수가 재직 중인 동양대학교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뉴시스
진중권 교수가 재직 중인 동양대학교에 사직서를 제출했다. Ⓒ뉴시스

진중권 교수는 19일 오후 오늘 마지막 수업 마치고 미리 써놓았던 사직서 냈습니다라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910일 작성해놓은 사직서 사진을 올렸다.

사직서에는 최종근무일이 올 1231일까지로 적혀있다.

진 교수는 이 글을 올리고, 이어 5분 뒤쯤 내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나. 이젠 자유다!”라고 글을 올렸다.

사직서가 9월10일자로 작성되어 있다. ⒸSNS
사직서가 9월10일자로 작성되어 있다. ⒸSNS

사직서가 910일자로 작성된 것을 미루어볼 때, 당시 조국 전 법무부장관 딸이 받은 총장 표창장위조 의혹 등과 관련, 비판적 입장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읽힌다.

한편 진 교수와 대립적 입장을 취해 온 공지영 작가는 이날 진 교수의 사직서 제출 기사를 공유하며 명분도 없고 정의도 없고 메시지도 없고 교훈도 없이라고 적었다.

공지영 작가는 이날 진 교수의 사직서 제출 기사를 공유하며 “명분도 없고 정의도 없고 메시지도 없고 교훈도 없어”라고 적었다.ⒸSNS
공지영 작가는 이날 진 교수의 사직서 제출 기사를 공유하며 “명분도 없고 정의도 없고 메시지도 없고 교훈도 없이”라고 적었다.ⒸSNS

공 작가는 지난 달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중권 교수의 언론 인터뷰 기사를 공유하며 지적하는 글을 올리고 "태극기 부대와 '검찰개혁, 인권과 조국수호' 시위를 같은 급으로 병치해서 기괴한 조어를 만들어낸다""이제 자한당(자유한국당)과 일베들이 이 용어를 쓰겠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 작가는 진 교수를 향해 "당신이 공부한 독일에서 혐오표현이 어떻게 처벌받는지 잘 알텐데 자한당의 시각과 정확히 일치해서 기쁘겠군. 이것은 우연일까. 김문수를 보고 있는듯한 기시감은 나만의 느낌이겠지"라며 "박해받는 자 코스프레까지 이르른 일그러진 지식인의 초상"이라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