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총리로 지명된 ‘정세균’도 눌러

[뉴스엔뷰] 국무총리실이 포털 다음·네이버·네이트·줌 등 실시간 검색에서 정세균,김기현 등을 누리고 상위에 올라있다.

검찰이 국무총리실을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등을 수사하는 과정에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첩보 생산과 관련해 압수수색하고 있어서다.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4층에 국무총리실 민정실이 있다.Ⓒ뉴스엔뷰DB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4층에 국무총리실 민정실이 있다.Ⓒ뉴스엔뷰DB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김태은 부장검사)18일 오전 9시께부터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4층에 있는 국무총리실 민정실에 검사와 수사관 등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민정실의 문 모 사무관의 업무 관련 기록 및 PC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문 사무관은 201710월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할 당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에게서 김 전 시장 측근 관련 비리 의혹 첩보를 입수하고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에게 전달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문 사무관은 평소 알고 지내던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으로 부터 SNS 메시지 등을 통해 김 전 시장의 측근과 관련된 비리를 전달받은 후 이를 정리해 백 전 비서관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당 첩보는 박형철 전 반부패비서관에게 전해진 후 경찰청 본청 등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지난 5일 문 사무관을 소환해 구체적인 첩보 입수 경위, 가공 정도, 송 부시장에게 먼저 요구했는지 등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검찰은 지난 6일 송 부시장의 울산시청 집무실과 자택, 관용차량 등을 압수수색했으며, 같은 날 그를 소환했다.

검찰은 이와 함께 하명수사 의혹의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김 전 시장과 그의 측근인 박기성 전 비서실장도 각각 두 차례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또 김 전 시장 측근 의혹을 수사했던 울산경찰청 관계자들에 대한 소환 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