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치킨·햄버거 체인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12일 공식입장을 내고 "직원들의 고용과 처우 보장을 약속드린다""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조성은 물론 변화와 혁신에 있어 직원들의 협조와 양해를 구하며 협력업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맘스터치 전국 11곳 지사장들이 이날 공동 호소문을 내고 "정현식 회장의 급작스런 사모펀드 매각 결정은 가맹본사와의 신의, 프랜차이즈사업을 위한 가맹점들의 그간 노력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는 주장에 따른 대답이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지회는 지난 3일 창립총회를 열고 노동조합 설립을 공식화했다. Ⓒ맘스터치 화면 캡처
해마로푸드서비스지회는 지난 3일 창립총회를 열고 노동조합 설립을 공식화했다. Ⓒ맘스터치 화면 캡처

이날 전국 11곳 지사장들은 "수익 극대화가 속성인 사모펀드 운용사가 선임하는 경영진과 가맹점과의 상생이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상상하기 힘들다""당장 비용을 줄이는 한편 추후 매각을 위해 기업가치 극대화에만 몰두할 게 뻔하다"는 우려를 밝힌 바 있다.

이들은 매각과 관련해 지난달 정현식 회장과 면담을 하기로 했으나 이마저도 파기됐다지난 1125일 정 회장은 본인이 직접 지정한 전국 지사장들과의 면담을 일방적으로 파기한뒤 지금까지 어떤 연락조차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가맹사업주들 간의 자발적 협의 움직임을 시대 흐름에 맞게 공론화하고, 가맹본사 수퍼바이저와 같은 일을 하는 지사 소속 60여명 직원에 대한 고용 안정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정 회장은 지난달 5일 보유지분 5636만여주를 사모펀드 운영사 케이엘앤파트너스에 팔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맺었다.

해마로푸드서비스지회는 이 결정에 반발해 지난 3일 창립총회를 열고 노동조합 설립을 공식화했다.

케이엘앤파트너스는 이에 대응 총괄부사장을 내려 보내자 노조는 사실상 탄압이라고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