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단식 만류에 “공수처법, 연동형비례제 선거법 철회돼야”

[뉴스엔뷰] 아직 현안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있고 이런 상황에서 단식을 중단할 수 없다

30,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정미경, 신보라 최고위원의 말이다.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정미경, 신보라 최고위원 Ⓒ뉴시스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정미경, 신보라 최고위원 Ⓒ뉴시스

이 두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 박맹우 사무총장이 청와대 분수대 앞으로 찾아가 황교안 대표의 뜻이라며 단식 중단을 요구했으나 계속 이어가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박 사무총장에 따르면 황 대표가 “(단식)중단시켰으면 좋겠다제가 (단식)하면 좋은데 거동이 어려운 실정이라 총장이 말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박 사무총장은 우리도 설득했지만 계속 단식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어, 도저히 지금 만류가 안 된다여성의 몸으로 단식하는 것이 무리고 만류를 위해서 대표의 지시를 받고 왔는데 도저히 결과적으로 만류가 잘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그는 두 최고위원은, ‘아직 현안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있고 이런 상황에서 단식을 중단하기가 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청와대 앞 단식 농성장에는 김명연·김성원·전희경·임이자·김승희·추경호 의원 등이 함께 찾아, 단식 중단을 권하고 불가피할 경우 강제로라도 끌어내 중단시킬 것도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정미경·신보라 두 최고위원은 황교안 대표가 단식 8일째인 지난 27일 밤 병원으로 옮겨지자 황 대표의 단식은 끝나지 않았다며 그 뒤를 이어 단식을 시작했다.

한편 신 위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단식중단을 요청하신 뜻은 잘 이해하고 있다. 공수처법, 연동형비례제 선거법 철회의 우리의 투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라며 당 최고위원으로서 저의 투쟁장소도 이곳, 흔들림 없이 묵묵히 이곳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정 최고위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이 지켜져야 우리가 지켜지는 것, 제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저의 이 단식 투쟁으로 대한민국이 지켜지는 것을 보는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