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30일 논평을 통해 "선거제 개혁에 한 발짝 후퇴하여 퇴각선언 느낌을 주는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의 연설에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이어 "선거제 개혁과 관련하여 지금껏 바른미래당이 공언해왔던 입장에서 후퇴하고 있다""그동안 바른미래당이 선거제 개혁, 검찰개혁에 대해 가졌던 입장을 뒤집는 내용들이 있어 당혹스럽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여야4당 합의로 만들어진 선거제 패스트트랙 안을 이제와 부정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선거제 개혁안에 갑자기 중대선거구 등을 끌어들여 자유투표를 주장하는 것은 혼란만 야기할 뿐"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 "선거제 개혁안에 대한 합의는 패스트트랙에 지정된 합의안을 기본으로 하고 이를 보완하고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수처 설치 반대도 인식을 전환해주길 기대한다. 공수처를 '정권 직속 어용수사처'로 보는 것은 지나친 피해의식"이라면서 "고위공직자의 부패를 수사할 특별수사를 위한 사법개혁의 한 축에 대해 건설적인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오신환대표가 역설한 책임정치는 약속을 지키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선거제 개혁, 사법개혁에 있어 바른미래당이 지금껏 해왔던 약속을 실천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