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정의당은 2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구속된 것에 대해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 "앞으로 재판과정을 엄중히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심상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조국 전 장관 가족에 대한 검찰수사 과정을 둘러싼 논란이 컸던 만큼 정의당은 재판과정을 엄중히 지켜볼 것"이라면서 "앞으로 시시비비는 재판에 의해 가려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권은 얼마 안 남은 국회의 시간에 집중해야 한다"면서 "국민들이 국회에 부여한 최소한의 개혁과제인 검찰, 사법개혁과 정치개혁을 완수하고 그동안 외면했던 민생법안 처리에 온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얼마 안 남은 정기국회에서 한국당은 공당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주길 바란다"면서 "한국당이 국회가 해야 할 산적한 일을 또 외면하고 거리로 뛰쳐나가는 것은 스스로 제1야당임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한국당은) 정치복원을 바라는 국민들의 바람을 끝내 외면하는 것"이라면서 "정경심 교수 구속을 핑계로 또 다시 광장에서 선동정치를 계속한다면 다시는 국회에 돌아오지 말기 바란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또 심 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 사건' 관련 의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는 놀랄만한 발언을 했다. 이는 법치주의에 대한 정면 도전이다"라면서 "한국당이 스스로 법치를 부정하는 가짜보수임을 만천하에 드러낸 것"이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이제 국정감사가 끝난 만큼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지체없이 검찰에 출석해 패스트트랙 불법행동에 대한 응분의 법적 책임을 지기 바란다""검찰도 자유한국당의 패스트트랙 불법 폭력 사건에 대해 전면 강제수사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