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규탄대회’

[뉴스엔뷰] 자유한국당이 광화문 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 퇴진’, ‘조국 구속’ 등을 외쳤다.

자유한국당을 3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문재인 정권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규탄대회’를 열었다. 같은 시각 주변에서는 문재인 하야 범국민 투쟁본부, 박근혜 대통령 석방운동본부 등 보수단체, 우리공화당, 보수기독교단체 등의 집회도 어우러졌다.

이날 무대에 오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정부가 지금 검찰에 압박을 넣고 있다”며 “조국은 청문회 때까지 까도까도 양파였다, 그런 사람을 임명하는 대통령이 도대체 제정신인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검찰이 정경심 교수가 오늘 검찰에 비공개 소환해 조사한 것은 황제소환”이라며 “검찰에게 요구한다, 분명하고 엄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것은 특검으로 진실을 반드시 밝혀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재인 정권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규탄대회’
‘문재인 정권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규탄대회’

그는 “서울 광화문은 서초 대검찰청 도로보다도 훨씬 넓다, 그들이 200만이면 우리는 오늘 2,000만이 왔겠다”며 “대통령이 자신의 정권이 위태로우니 홍위병을 풀었다”고 말했다.

이어 “홍위병 정치의 핵심은 광우병 소고기 촛불시위부터 시작했던 극렬 민노총부터 시작해 민주당의 지지자들이 전부”라며 “우리 국민 모두 이들의 홍위병 정치를 막을 힘을 광화문에서 보여주고 계신다”고 전했다.

이날 집회에서 자유한국당은 “국민과 당원을 포함 총 300만 명 이상이 참석했다”고 인원을 추산해 입장을 밝혔다.

자유한국당 집회 참가자들은 ‘지키자 자유 대한민국’, ‘문 정권 심판 조국 구속’ 등의 손 팻말을 들었다.

이날 열린 보수단체 집회 및 보수기독교단체 집회에서는 전광훈 목사,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이재오 전 장관 등이 연사로 나와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성토했다.

한편 3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 주최로 열린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대회' 참석자들이 청와대 분수대광장 입구까지 행진을 했다. 이 과정에서 저지선에 서있는 경찰관을 각목 등으로 폭행한 보수단체 회원 40여명을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체포 연행을 하기도 했다.

이날 보수단체 회원들은 청와대 분수대 앞 경찰 저지선에 가로막히자 각목을 휘두르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는 이유에서이다. 집회를 취재하던 JTBC 여성기자가 성추행을 당했다는 보도도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