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1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패스트트랙 수사와 관련 검찰에 출두한 것을 두고 "정당 대표가 폭력 혐의자인 당 소속 의원들을 대신해 검찰에 나서는 건 듣도 보도 못한 일"이라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앞서 황 대표는 이날 패스트트랙 충돌 사태와 관련해 검찰에 자진 출석했다. 패스트트랙 충돌 사태와 관련 검찰 조사 대상 자유한국당 의원은 60명이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황교안 대표는 패스트트랙 폭력 사태의 주범인 자유한국당 60명 중 첫 번째 출석자일 뿐"이라며 "갖은 핑계를 대오며 수사를 피해 온 자유한국당이 황교안 대표를 '면피용'으로 내세운 게 아니라면 앞으로 모두가 성실히 조사에 임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황 대표의 출석 목적은 패스트트랙 수사 협조가 아니라 수사의 부당함과 야당 탄압에 대해 알리는 것"이라면서 "검찰 출신인 황교안 대표가 후배 검사들을 만나 훈계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사 거부와 방해를 넘어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제안하겠다는 심산이라면 검찰을 향한 국민들의 시선을 우습게 보는 처사"라며 "많은 국민들이 황교안 대표를 보며 우병우를 떠올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이제 59명의 자유한국당 관계자들이 남았다""황교안 대표 또한 수사협조에 미진하다면 차후 정식 소환을 통해 철저히 재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설마 검찰이 오늘 황교안 대표의 출석으로 자유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수사를 눙치고 넘어갈 것이라 생각지는 않는다""검찰은 국민들의 의구심이 더 커지기 전에 수사를 속히 실행하고 불응 시 체포영장을 발부하겠다는 결기를 보여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