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유정 기자] 딸의 부정채용을 대가로 KT에 편의를 제공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7일 법원에 출석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법정에 들어가기 전 김 의원은 "(검찰의 기소는)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 보복"이라며 "정치 검찰의 올가미가 벗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딸의 채용비리 관련 혐의를 부인하느냐'는 질문에 "7개월 간의 강도 높은 수사에서 어떤 부정행위도 하지 않았다고 밝혀졌다""검찰이 궁여지책으로 기소한 것은 정치적 목적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자신에게 계약직 원서를 직접 받았다고 주장하는 서유열 전 KT 홈고객부문 사장에 대해서는 "증언이 일관적이지 않고 수시로 바뀌고 있다""앞으로 법정서 검찰의 짜맞추기식 수사의 허위가 역력히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KT 채용비리와 관련해 업무방해 혐의로 징역 4년을 구형받은 이 전 회장에 대해서는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201210KT 계약직으로 일하던 딸의 정규직 전환을 대가로 같은 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 국정감사에서 이 전 회장 증인 채택을 무산시켜 준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의원 딸은 정규직 서류 기간 내에 지원서를 내지 않았고, 적성검사도 응시하지 않았다. 뒤늦게 치른 온라인 인성검사에서도 불합격했지만, 최종 합격한 것으로 드러났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