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조국 법무장관을 향해 "다음 대정부질문에 더는 국무위원 자격으로 나타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기자간담회와 청문회에서 내놓은 수많은 답변들이 그 후 검찰 수사와 보도를 통해 허위로 드러났지만 본인은 정작 거짓말한 적 없다는 거짓말과 궤변을 또 늘어놨다""우리가 볼 때 공적 의식도, 공적 마인드도 1도 없는 그런 모습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검찰은 (조국 장관의) 배우자 건강이 위중해보이지도 않았고 전화통화에서 압수수색을 신속하게 하라는 말을 여러차례 들었다고 한다""이건 정치적으로 보면 무엇이겠나. '신속하게 하라'가 아니라 '졸속으로 하라'고 들린다. 결국 거짓말까지 해가며 검사에게 협박 전화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온 국민을 경악하게 한 압수수색 검사와의 전화통화, 그마저도 거짓말하려다 결국 들통났다""본인이 유리할 땐 장관, 불리할 땐 가장인가"라고 쏘아 붙였다.

또 나 원내대표는 "결국 곧바로 발각될 거짓말까지 해가며 덮으려 한 검사협박 전화, 매우 위중한 범죄"라며 "검찰청법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직권남용이자 수사외압, 검찰탄압, 법질서 왜곡 와해·왜곡 공작"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피의자의 장관직을 남용한 수사외압도 모자라 이제는 청와대까지 나서서 검찰을 윽박지르고 있다""강기정 수석, '검찰이 말을 잘 안듣는다'고 했다고 한다. 이 말은 사실상 국민이 말을 잘 안 듣는다는 것으로 들린다. 검찰개혁이란 이름으로 포장된 '검찰장악'이다"라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