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바른미래당은 10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강행 결정을 강력히 규탄했다.

사진 = 바른미래당 LIVE 캡처
사진 = 바른미래당 LIVE 캡처

이날 오신환 원내대표와 유승민, 이혜훈, 하태경, 정운천, 지상욱, 신용현, 이동섭, 김삼화, 유의동 의원이 참석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조국 법무부장관은 입시 부정, 서류 조작, 위장 소송, 가족 펀드 등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한 갖은 의혹을 받으며 온 가족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형사사건 피의자"라며 "이런 범죄 피의자를 장관에 앉히지 않으면 검찰 개혁이 되지 않는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궤변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자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대한 모독"이라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임명을 즉각 철회하기 바란다""문재인 대통령이 위선자 조국을 끝끝내 고집한다면 분노의 촛불이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유승민 의원은 "지난 2년 동안 문 대통령은 지독한 무능과 독선으로 우리 경제와 외교·안보를 망쳐 대한민국을 위기에 빠뜨리더니 어제는 조국을 법무부장관에 임명했다"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신세계를 망쳐놓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세계에 부끄럽게 만든 이 만행에 대해서 시민의 힘과 함께 끝까지 막아내겠다""이 일에 분노하는 애국시민들과 함께 그 누구와도 손을 잡고 조 장관이 자리에서 내려오고 대한민국에 정의·공정·평등이 바로 서는 날까지 투쟁하겠다"고 덧붙였다.

바른미래당은 조국 임명 강행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치인과 연대해 법무부장관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 추진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조국 일가족 의혹 진상 규명 문재인 정권이 검찰 겁박과 수사 방해를 멈추지 않을 경우 특별검사제 도입 등을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