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영훈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11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주관으로 스타벅스와 함께 시민들에게 자원순환의 의미가 담긴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원순환의날은 자원순환에 대한 의식 확대를 통해 친환경 생활 실천 및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현하기 위해 2009년 환경부가 지정한 정부기념일이다.

스타벅스는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 연속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다. 지난해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는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의미에서 텀블러 및 다회용컵을 지참한 시민 약 500여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서약에 동참해주신 선착순 시민 1천명에게는 스타벅스 다회용 유리컵을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경기도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자원 재활용을 위한 상생협력을 맺고, 재활용된 커피찌꺼기로 생산된 친환경 커피 퇴비를 지역 농가에 무상으로 제공하며 농가 상생 협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자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마이 텀블러캠페인' 등 고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는 1회용컵 전용 수거를 위한 '길거리 발생 1회용컵 수거함 설치' 시범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밖에도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300원의 할인 혜택을 주거나 에코별 적립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하고자 지난 해 11월부터 전국 매장에 종이 빨대 및 빨대 없는 리드를 도입하고, 전자영수증 서비스 시행 및 비닐 봉투 대신 다회용백에 음료를 포장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