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지금이라도 물러나는 게 국민들께 죄를 덜 짓는 일"이라고 밝혔다.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은 셀프 기자간담회에서 불법은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사문서 위조, 대학입시 업무방해 등 명백한 범죄 행위가 드러났다""더 심각한 건 범법 행위를 덮기 위한 증거인멸"이라고 지적했다.

"조국펀드 운용사와 연결회사에 여권인사들이 주주와 고문등으로 참여해 이들이 비정상적인 과정으로 서울시 지하철, 버스 와이파이 사업을 따냈다고 한다""이제 조국 게이트를 넘어서 권력형 게이트, 문재인정권 게이트라고 하는 것이 합리적인 의심 있는 결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국의 오촌 조카를 비롯한 조국펀드 핵심 관계자들은 문제가 커지자 필리핀으로 도주, 컴퓨터 등 관련 자료를 파기했다고 한다""그런데도 조국은 '나는 몰랐다', '관여한 바 없다'고 일관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내일 청문회로 이런 불법 행위를 국민들께 낱낱이 알려드릴 것"이라며 "민주당이 증인을 거부하고 일정을 우겨서 사상 초유의 비정상 청문회를 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지만 우리는 어려워도 정상으로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청문회와 별개로 검찰은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펼쳐야 한다""문재인 대통령도 국민의 분노를 직시해 범죄자 비호를 포기하고 즉각 지명철회할 것을 다시 한번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야 교섭단체 3당 간사들은 이날 오전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11명의 명단에 합의했다.

합의한 증인 명단에는 웅동학원과 관련해선 김형갑 웅동학원 이사와 안용배 창강애드 이사, 사모펀드와 관련해서는 해당 펀드의 핵심 운용자 임모씨와 사모펀드가 투자한 업체 대표이사, 해당 업체가 우회상장 통로로 이용하려했다는 의혹을 받는 업체 관계자 등이 포함됐다.

또 조 후보자의 장녀와 관련해선 장영표 단국대 교수,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을 비롯해 장녀의 지도교수이자 학과장이었던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논란의 장학금을 지급한 관악회 이사장, 전 한영외고 유학실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사 등 총 11명이다.

법사위는 이날 오후 3시 전체회의를 열어 청문계획서, 자료제출 요구, 증인·참고인 채택 등의 안건을 일괄 처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