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증인채택 문제와 관련해 "가족 증인 문제를 모두 양보하겠다"고 제시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간담회에서 "가족 증인으로 민주당이 이야기하는 (조국 후보자의) 아내, , 어머니를 저희가 양보하겠다""법대로 청문회를 하자"고 밝혔다.

이어 "(조 후보자의) 어머니는 웅동학원이사장으로 배임 핵심 증인이다. 아내는 부동산 매매에 있어서 명의신탁인지 조세포탈 가려야할 부분이 있고, 딸은 장학금·부정입학 핵심 증인이다. 사모펀드 출자자로 돼있다"면서 "그 이후 조국펀드 운영과 관련된 여러 의혹에 대해서 핵심 증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조국 비호 카르텔 여당은 3명의 핵심증인 나오면 진실이 밝혀질까봐 그동안 (증인 출석을) 막았다""민주당이 청문회 무력화하는 데 대해서 이 부분을 양보하더라도 '청문회를 하는 게 맞다'는 생각에 다른 방법으로 진실을 밝히도록 노력하겠다. 우리가 양보했으니 더 이상 민주당도 토를 달 수 없다"고 언급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오늘 의결해서 오늘 하는 건 '청문 쇼'"라며 "오늘로부터 5일 지난 후에 인사청문회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휴일을 포함하는 청문회 일자도 좋다. 법대로 청문회해서 우리가 청문회 양보한 이상 법대로 진행하도록 해 달라""이것도 거부하고 초법적 청문회 운운하는 것은 국민을 바보로 아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당초 오늘과 내일 예정됐던 인사청문회가 무산된 가운데, 이날 조 후보자는 서울 종로구 적선동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로 출근하면서 "지금이라도 여야가 합의의 정신에 따라 인사청문회 개최를 결정해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