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서울중앙지검의 압수수색을 두고 '유감'을 표했다.

27일 검찰이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경남 진해 웅동학원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27일 검찰이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경남 진해 웅동학원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늘 서울중앙지검이 조국 후보자와 관련된 기관들에 대해 동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둔 시점에 압수수색이 진행된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압수수색이 검찰개혁을 방해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아니길 바란다"면서 "검찰은 인사청문회 결과를 보고 검증 과정에서 해소되지 않은 의혹이 있다면, 그에 대한 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압수수색은 수사의 시작에 불과하므로 마치 조 후보자를 범죄자로 단정하고 사퇴를 요구한 한국당에도 강한 유감을 표한다""한국당은 근거 없는 비방과 정치공세보다 청문회를 통해 국민들께 후보자에 대한 투명한 검증을 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 여야 간사 합의에 따라 다음달 2~3일 이틀간으로 합의된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일정을 수용할지 여부를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