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정의당은 22일 오후 인사청문회 준비단에 조 후보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 소명 요청서를 송부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이날 오전 상무위원회의에서 "조 후보자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자유한국당의 당리당략적 의혹 부풀리기도 문제지만, 청문회를 통해 규명돼야 할 의혹도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조 후보자 딸에 대한 의혹은 신속히 규명돼야 한다""20~30대는 상실감과 분노를, 40~50대는 상대적 박탈감을, 60~70대는 진보진영에 대한 혐오를 표출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조 후보자는 위법이냐 아니냐의 법적 잣대를 기준으로 의혹 사안에 대응해왔다""조 후보자는 칼날 위에 선 자세로 성찰하고 해명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조속히 인사청문회 일정을 확정해야 한다""그것이 조국 후보자의 의혹을 규명하는 첩경이자 국회의 직무유기를 막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또 심 대표는 "정의당은 조 후보자의 정확한 해명과 실체적 진실을 바탕으로 검증 작업을 해나갈 것"이라면서 "그 결과에 기초해 단호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당이 소명 요청한 주요 내용은 논문 제1저자 논란과 대학 입학 의혹 등 후보자 딸 관련 각종 의혹과 후보자 일가가 운영하고 있는 웅동학원 소송과 부친재산 처분 관련 의혹, 후보자 부인과 동생 전처 간 부동산 거래 관련 의혹 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