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광복절을 앞둔 14"민주당은 광복 74주년, 3·1운동 100주년 그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국민과 함께 진정한 극일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2019815일 대한민국은 미래를 향한 진정한 극일을 선언하고 있다""극복할 대상은 일본의 극우 정치세력과 아베정권, 신 친일세력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일본은 과거 침략을 반성하기는커녕 경제침략을 통해 우리 경제의 미래를 압박한다""우린 다시 일본에 지지 않는다. 절제된 대응을 하되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품소재산업 국산화, 수입 다변화 물결이 퍼져나가고 있다. 우리 당은 정부와 함께 정책적, 법적, 재정적 뒷받침으로 한일경제대전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일본 극우세력의 역사왜곡에 맞서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평화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5일로 취임 100일을 맞는 이 원내대표는 이날 "기본을 철저히 해나가면 총선에서 과반수 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유불리의 문제로 접근하면 한국당이 저렇게 가는 게 우리에게는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한국 정치에 불행한 것이기 때문에 한국당이 합리적인 곳으로 유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