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두고 '정부의 자작극'이라는 주장을 인용한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을 강하게 성토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이재정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내고 "대한민국 제1야당 지도부 최고위원이 어떻게 이러한 발상을 할 수 있는가. 이것은 아베의 주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라며 "이러니 한국당이 '친일 프레임'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이쯤 되면 스스로 친일 프레임을 뒤집어쓰는 셈"이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이번 사태는 사실 아베 내각의 정치적 의도에 의한 자작극이나 다름없다"면서 "대한민국 국민과 정부 입장에서는 절대 수용할 수 없는 비이성적인 주장을 반복하며 갈등을 촉발하고 반한 감정을 일으키고 지지층을 결속해 평화헌법의 개정까지 도모하기 위한 정치적 노림수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과 정미경 최고위원은 '기승전 정부 탓' 정치공세를 중단하라. 엄중한 상황을 자각하고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하라"고 덧붙였다.

정의당의 오현주 대변인도 구두 논평을 통해 "한국당의 희망사항이 아닌가 되묻고 싶다""현재의 사태에 대한 정부의 책임을 제대로 묻고 싶으면 근거와 논리를 갖고 대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와 집권여당의 무능을 합리적으로 비판하고 견제해야 할 제1야당의 최고위원이 스스로 가짜뉴스의 총본산이 돼 황당무계한 음모론을 유포시키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정 최고위원은 정치혐오를 부추기는 선동을 중단하고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사과하라"고 언급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반응은 '가벼운 입'에 대한 표독한 입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면서 정 최고위원을 향해선 "좀 더 진중한 논리로 문재인정부의 모순을 드러내는 날카로움을 보여달라"고 주문했다.

앞서 정 최고위원은 전날(12)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일대사를 역임한 바 있는 공로명 전 장관의 발언을 인용해 "문재인 정권에 대해 정말 이해할 수 없고 자작극처럼 보인다는 말씀을 하고 있다""자작극처럼 보인다는 이 원로의 말씀이 의미심장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한미관계는 과연 어떤 자작극이 또 등장할까. 미국에 대하여 문재인 정부가 '방위비분담금 높다. 무리한 요구를 한다. 차라리 철수해라' 이런 분위기 만들어서 국민들을 선동하기 시작했다"면서 "미국 스스로 철수하게끔 만드는 작전이 아닌가, 그것이 자작극의 핵심이 아닌가. 미국이 스스로 철수한다고 하니 문재인 정권은 책임이 없는 것인 양 하겠다"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