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할 것"

[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8일 원내정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엉터리 정책으로 경제를 망친 데 이어서 일본과의 경제전쟁까지 중구난방 대응으로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정책회의에서 오신환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정책회의에서 오신환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이어 "·일 경제전쟁에서 우리의 목표는 명료하다. 반일감정 고취가 목표가 아니다"라며 "가장 신속하게 사태를 수습해서 우리나라 국민이 입게 될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소속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이 명동 일대에 일본 반대 현수막을 무더기로 내걸었다가 국민의 빈축을 산 것은 결코 기초단체장 한사람의 일탈행위가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또 오 원내대표는 "·북 경제협력으로 일본을 이기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이나, 도쿄 여행 금지와 올림픽 보이콧을 운운하며 분풀이와 사태수습을 구분하지 못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행태가 서울 중구청장과 얼마나 다른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한·일 갈등 확산이 내년 총선 득표에 도움이 된다는 염불보다는 잿밥 행태를 즉각 중단하고 당리당략이 아닌 국익을 지키기 위한 외교적 해법 마련에 집중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부·여당이 문제해결을 위한 진지한 고민은 끝내 외면하고 무책임한 반일 선동만을 지속한다면, 가까운 장래에 반드시 역풍을 맞게 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또 오 원내대표는 개각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중 법무부, 농림수산부, 여성가족부 등 부처장관과 금융위원장, 공정위원장, 방송통신위원장을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한다고 한다""조국 전 민정수석을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하는 등의 개각은 아무런 의미도 찾을 수 없는 하나마나 한 개각이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이어 "인사참사의 주역인 조국 영전시키고, 무능과 무책임을 날마다 입증하고 있는 외교안보라인을 그대로 유임시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