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유정 기자] 지난 11일 경남 밀양 주택 헛간에서 발견된 신생아의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신생아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은 후 아동보호 양육시설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다.

밀양경찰서는 지난 25일 영아유기 혐의로 신생아를 유기한 40대 친모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9일 자신의 집 화장실에서 아기를 출산한 후 다음날인 지난 10일 밀양의 한 주택 헛간에 자신의 아기를 분홍색 담요에 싼 채 유기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여러 사정상 아기를 양육할 수 없을 것 같았다""아기를 양육할 수 없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아기를 양육해 줄 것 같은 집에 두고 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산부인과 등을 조사해 A씨가 지난 10일 산부인과를 찾아와 '하루 전 집에서 출산했는데 아이는 다른 사람에게 줬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A씨는 출산 후 몸이 좋지 않아 병원을 방문했고, 해당 사건이 언론을 통해 확산되면서 범행을 의심한 병원 측에서 제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경찰은 A씨에게 범행을 자백받고, DNA를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DNA 긴급 검사를 의뢰한 결과 유기된 아기의 친모라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앞서 자신이 아기의 친모라고 주장한 여성은 우울증 등으로 인해 허위자백한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