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기소 감행…드루킹 특검 정치 보복”

[뉴스엔뷰 이현진 기자] '딸 KT부정채용'로 검찰에 기소된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서울남부지검 청사 앞에서 1인시위를 벌였다.

'딸 부정채용' 혐의로 기소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인 시위 도중 눈물을  훔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딸 부정채용' 혐의로 기소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인 시위 도중 눈물을 훔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김성태 의원은 22일 검찰 기소에 대해 “기소부터 하자는 심정으로 무리한 기소를 감행했다” 며 “드루킹 특검 정치 보복과 대통령 측근 인사의 무혈입성을 노린 정치공학적 계략”이라고 반발했다.

김성태 의원이 1인시위를 한 22일은 권익한 남부지검장 퇴임식이 있는 날이다. 김성태 의원은 “지난주 생을 달리한 정두언 의원이 피를 토하며 억울한 심정을 드러냈던 저축은행 사건의 수사담당이 권익환 남부지검장”이라며 “그 억울한 심정을 저도 이제 충분히 헤아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김성태 의원은 지나는 검찰청 직원들과 방문객을 향해 “살인지검장 권익환 퇴임식 끝내고 나왔느냐”고 묻기도 했다.

김성태 의원은 지난 22일 KT가 김 의원의 딸을 부정채용해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기소됐다. 또 검찰은 당시 KT회장이었던 이석채 전 회장을 뇌물공여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