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말뿐인 회동…우리는 통상제재에 나름 해법 제안해”

[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일본의 무역 제재를 풀기 위한 한일 양국정상 회담을 또다시 요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황교안 대표 (왼쪽부터) / 사진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황교안 대표 (왼쪽부터) / 사진 뉴시스

황교안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일본 통상제재에 대한 나름의 해법을 만들 수 있었다”며 “조속히 양국정상이 만나 담판을 지으라고 촉구했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대표와의 회동에 대해 “국민만 바라보며 아무런 조건없는 청와대 회동을 제안했고, 국민을 마음에 담아 회동에 임했다”면서 “청와대가 제대로 준비도 하지 않은 ‘청와대 회동’, 결국 말뿐이었다”고 비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 관련 화면 캡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 관련 화면 캡처

황교안 대표는 청와대 회동자리에서 △한일 정상회담 △일본과 미국에 특사 파견 △한미일 공조 복원 △경제정책 대전환 등을 요청했다면서 “하지만, 답답한 대답뿐이었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대표는 “우리 자유한국당이 고심 끝에 제안한 청와대 회동, 결국 거의 우리 당 대안 뿐”면서 “우리의 제안이 대답 없는 메아리가 되더라도 우리는 제안을 멈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대표와의 회동자리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이 톱다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대일특사 파견'과 '한일 정상회담'을 제안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