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승수 기자] 종근당은 인도네시아에 항암제 공장이 준공됐다고 10일 밝혔다.

종근당 제공
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9(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치카랑에서 합작법인 'CKD-OTTO'사의 항암제 생산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앞서 종근당은 20159월 인도네시아 제약사인 오토사와 합작법인 CKD-OTTO를 설립했다. 지난해 9월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GMP 승인을 획득하고, 올해 2월에는 '할랄' 인증을 받아 인도네시아 최초 할랄 인증 항암제 공장으로 준공했다.

항암제 공장은 3천만 달러를 투자해 연면적 12,588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건립했고, 유럽연합 GMP 수준의 시설을 갖췄으며 연간 약 160만 바이알을 생산할 수 있다.

종근당의 제품 생산기술과 운영시스템을 이전하여 시험생산을 완료하고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항암제 젬시타빈과 파클리탁셀의 품목허가를 받았다. 아울러 주요 항암제의 품목허가를 추가로 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업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까다로운 EU 시설 기준도 가볍게 통과해 스마트형으로 건설된 종근당 인니 공장은 벨록사주, 젬탄주, 베로탁셀주 등 항암제 신약을 이 나라 안팎에 공급하는 핵심 역할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종근당의 인도네시아 공장은 여러 대륙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종근당은 향후 5년 이내 이 나라 항암제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고 나아가 아세안 10개국,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유럽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