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번에는 ‘언론이 좌파에 장악됐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지난 27일 한국당 대외협력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자리에서 "언론이 좌파에 장악되어 있다”며 “좋은 메시지를 내놓으면 하나도 보도가 안 되고 실수하면 크게 보도가 된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논란이 된 자유한국당 우먼 페스타에 참석해 여성당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논란이 된 자유한국당 우먼 페스타에 참석해 여성당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황교안 대표는 “한국당이 하는 일은 다 잘못한 것으로 나오고, 국민들에게 좋지 못하게 비칠 수 있는 모습들이 (언론을 통해) 많이 노출되고 잘하고 있는 것들은 보도가 전혀 안되는 측면이 있다”고 푸념했다.

이어 황교안 대표는 대외협력위원들을 향해 "시민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다”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면서 우리 당이 가는 방향 중 안 알려진 부분을 전달해달라"고 당부했다.

황교안 대표의 '좌파 언론 장악' 발언은 언론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한겨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여성 당원 ‘엉덩이춤 퍼포먼스’로 당 안팎의 비판을 받고서는 ‘언론이 좌파에 장악돼 있다’며 ‘언론 탓’을 하고 나섰다”며 “문제의 원인을 엉뚱한 외부로 돌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