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정의당은 27일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의 위원들의 활동기한 연장을 촉구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는 30일이면 국회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활동 시한이 종료된다""내일 본회의에서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연장 의결을 시작으로 국회 정상화의 포문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가야 한다""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 설치법,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패스트트랙에는 올랐지만 자유한국당의 노골적인 방해와 국회 파행으로 해당 특위에서 제대로 된 논의와 입법절차를 진척시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정개특위와 사개특위까지 종료된다면, 정치개혁과 사법개혁을 좌초시키려는 자유한국당의 바람대로 개혁의 열차가 궤도를 이탈 할 가능성이 다분하다"면서 "국민들의 명령을 오롯이 담는 패스트트랙 법안의 논의와 입법처리를 위해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활동기한 연장이 내일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자유한국당의 몽니를 두고 보며 국민을 실망시켜선 안 된다""이미 국회의장과 해당 특위위원장이 활동기한 연장을 제안·처리한 예가 있고, 한국당을 제외한 정개특위 위원 전원이 활동기한 연장을 촉구했다"고 언급했다.

정 대변인은 "만약 내일 정개특위 등 활동기한 연장이 처리가 되지 않는다고 해서 개혁의 열차에 급브레이크를 걸 수는 없다""내일 활동기한 연장이 처리되지 않으면, 패스트트랙 안건을 의결처리 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모든 정당과 국회의장은 결단하고 국회법에 따라 흔들림 없이 국회 일정을 사수해야 한다""이제 협상의 시간은 끝났다. 한국당은 스스로 국회의원이기를 포기했으면 깔끔하게 물러나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