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시작...자유한국당 조건 없이 들어와 싸우든 따지든 해야"

[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자유한국당이 국회정상화 합의를 번복한 데대해 “한국당 마음대로 국회를 하려면 자기들끼리 의원총회를 하지 왜 국회를 이야기하나”며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그러면서 박지원 의원은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지도자 답게 앞장서서 설득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 / 사진 뉴시스
박지원 의원 / 사진 뉴시스

박지원 의원은 26일 MBC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회가 시작됐기 때문에 한국당은 조건 없이 들어와서 싸우든 따지든 사달을 내든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의원은 한국당의 재협상 요구에 대해 “협상은 끝났는데 무슨 재협상을 하나. 그러려면 왜 협상에 나오고 서명을 했나”고 일축했다.

박지원 의원은 “패스트트랙 할 때도 나경원 원내대표가 서명했다. 합의한 것”이라며 “이번 정상화할 때에도 서명하고 합의했다. 협상은 끝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의원은 “정치개혁특별위원회나 사법개혁특별위원회 활동기한이 이달 말까지”라며 “한국당은 그때까지 본회의를 열지 않아서 무효화 시키려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지원 의원은 “사개특위는 (기한이 지나면 결국) 법사위로 들어가는 등 상임위로 가는데 결국 회의를 소집하지 않거나 (안건을) 상정하지 않아 무산시키겠다, 개혁을 후퇴하겠다는 작전"이라고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법사위원장이 회의를 소집할리 없다는 지적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