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상화에 어떤 조건 붙여서도 안돼”

[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소집을 요청하며 “추경안 등 재난과 민생현안 처리를 마냥 미루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18일 더불어민주당 상임위간사단 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18일 더불어민주당 상임위간사단 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이인영 원내대표는 18일 원내대책회의 자리에서 “경기 침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추경 처리는 꼭 필요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미중 무역 전쟁으로 시작된 세계 경제 냉전에 대처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더 이상 미루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어제 여론조사에서 국민 55.4%가 경제청문회가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면서 “국회 정상화에 다른 어떤 조건도 붙여선 안 된다는 뜻으로 해석한다”고 지적했다.

또 이인영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지금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면 조건 없이 국회로 복귀해 시급한 민생현안 처리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원대표는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 “(한국당이) 국회에 복귀해 검증하겠다는 건지 말겠다는 건지 아직 모르겠다”면서 “하루 속히 인사청문회를 열 수 있도록 의사 일정에 협의해달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