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경호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장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 글을 올리면 또 '내부총질'이라는 비판에 직면하겠지만 진심을 담아 글을 올린다"고 밝혔다.

이어 "제왕적 대통령제를 비판하면서 정작 '제왕적 당대표제', '제왕적 원내대표제'를 운영하고 있다""싸울 때 싸우더라도 할 일은 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 지도부를 향해 "정치의 중심인 국회는 올 스톱 시켜놓고, 당 지도부의 스케줄은 온통 이미지 정치뿐"이라며 "지금 이 정국이 그토록 한가 한 상황인지 당 지도부께 충정을 가지고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장 의원은 "국회의원들 페이스북에 온통 지역구에서 구민들과 악수하는 사진들만 넘쳐난다""상황이 이렇게 돌아가는 데도 당내에는 침묵의 카르텔만 흐르고 있다. 건강한 비판은 사라진 지 오래"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도대체 누굴 위한 정치이고 누굴 위한 당이냐""정말 싸우려고 한다면 결기를 갖고 똘똘 뭉쳐 장외로 나가 문재인 정권이 백기를 들 때까지 싸우거나, 아니면 국회 문을 열어 제치고 원내 투쟁을 하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저 혼자 하고 있는 이 절규가 메아리 없는 외침인 줄은 알지만 구태정치를 바꾸는 '작은 밀알'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국민들의 정치 수준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선거 결과가 나온 후에야 깨닫는다면 그때는 후회해도 너무 늦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