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만물상 강연료 비난에 김제동 해명

[뉴스엔뷰 김경호 기자] 방송인 김제동이 조선일보의 '김제동 강연료 1550만원'이라는 만물상 칼럼에 대해 해명했다. 

김제동은 6일 KBS [오늘밤 김제동] 방송 중 "바로잡아야 할 것이 있다"며 조선일보 칼럼에 대한 신상 발언을 했다. 

오늘밤 김제동 / 자료 KBS
오늘밤 김제동 / 자료 KBS

김제동은 "사실관계를 잘 보고 써주면 고맙겠다"며 "강의료를 어디에 쓰냐고 하는데 조선일보 스쿨업그레이드 캠페인과 모교에 5천만원씩 합쳐서 1억원 기부했다"고 말했다. 

또 김제동은 "(오늘밤 김제동) 시청률 2% 안팎이라고 했는데 어제 4.6%이고, 평균 4% 안팎으로 최고 6.5% 나왔다"며 "논설 읽는 독자 입장에서 정확하게 써야 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김제동은 "기획사에 연예인이 나 혼자"라며 "식구들이 6명인데 같이 살아야지요"하며 강연료에 대해 해명했다. 

한현우 논설위원은 6일자 조선일보 [만물상]을 통해 "개그맨 김제동이 15일 대전 한남대에서 청소년과 학부모 대상으로 1시간30분 강연하고 1550만원을 받기로 했다고 한다. 한 시간에 1000만원꼴이다"이라고 비난했다. 

한현우 논설위원은 김제동이 최저시급 1만원을 지지하며 했던 말을 인용하며 "강연 한 시간에 1000만원 받는 사람은 시급 1만원 주는 게 왜 그렇게 힘든 일인지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연예인들의 행사비는 지역과 시간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알려져 있다. 인기 가수 행사비의 경우 수천만원에 달하기도 하고, 끼워팔기로 신인 연예인을 출연시키기도 한다. 

방송인 김제동을 비판한 조선일보 [만물상] 캡처
방송인 김제동을 비판한 조선일보 [만물상] 캡처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