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민주평화당은 21일 교섭단체 3(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간 '호프회동'에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의원총회에서 유성엽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의원총회에서 유성엽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유성엽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총회에서 '호프회동'에 대해 "심히 유감스럽다""대화의 물꼬를 틔워 국회를 정상화하려는 노력 자체는 높게 평가하지만 지금 그렇게 한가하게 맥주잔이나 기울이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유 원내대표는 "앞으로 진정한 협치와 상생의 정치가 될 수 있도록 한국당과 바른미래당도 노력해야겠지만 여당인 민주당의 전향적 자세 전환을 거듭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초 총선을 1년 남기고 정의당과 교섭단체를 구성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향이 아니라고 말해왔다"면서 "그러나 정 대표를 비롯해 몇 분 의원들이 투 트랙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줬다"며 이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선 정의당과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하고 나중에 상황이 돼 제3지대 신당으로 변화할 수 있다면 그렇게 갈 수 있는 1·2단계로 실현해봤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주셨다""이 문제에 대해 앞으로 여러 의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결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평화당은 새 원내지도부 구성을 완료했다.

원내수석부대표에 최경환 의원, 공보부대표 겸 원내대변인에는 장정숙 의원을 임명했다. 기획당무부대표에 정인화 의원, 정책부대표에 윤영일 의원, 법률부대표에는 이용주 의원을 선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