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가 16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첫 회동을 가졌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을 찾은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를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을 찾은 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를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취임 인사차 한국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해 나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 정상화에 있어 민주당이 먼저 손 내밀어야 한다고 본다"라며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무리하게 강행한 부분을 사과하고 나 원내대표가 흔쾌히 받아주면 국회 정상화 물꼬가 되지 않을까"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막내라서 원내수석부대표만이라도 경륜 있는 분으로 모셨다. 두분이 소통하리라고 보고 그 과정에서 심부름할 일이 있으면 왔다갔다 뛰어다니며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나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오 원내대표 당선을 통해 야당으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야당으로서 제자리를 찾았다고 본다"라며 "오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에서 굉장히 합리적인 목소리를 내고 이번 국회 파국 과정에서 자리매김해준 걸로 안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의회에서 잘못된 부분을 견제하고 힘을 합쳤으면 좋겠다""오신환 원내대표와 이동섭 원내수석부대표가 오시니 국회에서 훨씬 더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질 것 같아 좋다"라고 말했다.

'패스트트랙 반대파'였던 오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 원내사령탑을 맡게 되며 한국당과의 관계 설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오 원내대표는 이날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오 원내대표는 이 원내대표를 향해 국회 정상화를 위한 자유한국당 설득 노력을 주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