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승수 기자] 동아제약의 베나치오는 무탄산 제품으로 소화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베나치오는 '아픈 배가 낫지요'라는 말에서 따온 것으로 소화불량 때문에 겪는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해 준다.

베나치오는 지난 2009년 발매 이후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2016년에는 출시 후 처음으로 연간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하며 액상 소화제 시장의 강자로 부상했다.

동아제약 베나치오는 20mL, 75mL 제품이 있다.

베나치오 20mL는 용기가 작아 휴대하기 좋고, 노인이나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75mL 제품은 소화제와 함께 복용하도록 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베나치오는 하루 세 번 식 후 복용으로 식욕부진, 상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등의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해 준다.

지난 2015년에는 소화효소 3종과 생약성분의 복합처방으로 효과 빠른 종합소화제 '베나치오 세립'도 출시했다.

베나치오 광고모델인 개그맨 이경규가 약국을 방문하며 약사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특히 매월 한 주를 '베나치오 위크(Week)'로 정해 베나치오 집중 홍보판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다른 무탄산 제품으로는 편의점용 소화제 '멕소롱 골드액'이 있다. 멕소롱은 인삼건조엑스 등이 함유되어 소화불량, 과식, 식욕감퇴(식욕부진) 등에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