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도형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가 출범 6주년을 맞았다. 

10일 오전 당정청 을지로 민생현안회의에 참석자들을 을지로위원회 출범 6주년의 소회를 밝혔다. 

당정청 을지로 민생현안회의에서 참석한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 이인영 원내대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왼쪽부터) / 사진 뉴시스
당정청 을지로 민생현안회의에 참석한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 이인영 원내대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왼쪽부터) / 사진 뉴시스

박홍근 의원은 "그동안 을지로위는 100건 넘게 현안을 타결하고 현황판 4번 넘게 교체했다"며 "당정청 현안회의를 통해 민생공약을 치열하게 논의하고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을지로위원회가 있기에 민주당은 민생의 빛과 소금이 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더 큰 역할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국회도 민생을 위한 발걸음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면서 "민생 어려움 푸는게 국회에 부여된 소명임을 깨닫고 야당도 국회로 돌아와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조정식 의원은 "그동안 을지로위원회가 민생현장 발로뛰며 사회적 약자 목소리 대변하고 그분들 눈물 닦아드리는데 늘 앞장서왔다"면서도 "아직 해결 안된과제 여전히 많이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또 조정식 의원은 "산적한 민생현안 외면한채 장외투쟁과 가짜민생 몰두하고있는 한국당에 맞서 진짜 민생 챙기기를 위해선 무엇보다 당정청간 유기적 협조와 소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국민이 체감할수있는 성과 내기위해선 협업이 필요하다"면서 "당정청간 공고하고 유기적 협업 이뤄질때만이 국민 체감할 성과 만들어낼수있다"고 밝혔다.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은 "오늘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두번째 생일기도 하다"면서 "마침 이 두 생일이 겹친 날, 다시 한번 민생위해 매진해야할 당정청의 책임감 느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