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트래픽의 15% 가량이 베트남이라는 주장을 하자 청와대가 공식 해명했다. 

청와대는 30일 해명자료를 통해 "국민청원 방문자가 급증한 4월29일 기준 청와대 홈페이지 방문을 지역별로 분류한 결과, 97% 국내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또 청와대는 미국 0.82%, 일본 0.53%, 베트남 0.17% 순이라고 밝혔다. 

또 청와대는 지난 3월 전체 청와대 홈페이지 방문 가운데 국내 비중은 90.37%라고 밝혔다. 베트남 3.55%, 미국 1.54% 순이다. 

이 같은 청와대 발표는 구글애널리틱스 집계 자료이다. 청와대는 "위치정보 수집 등을 거부한 경우는 제외됐다"고 설명했다. 

이준석 의원이 주장했던 베트남에서 접속한 트래픽은 대부분 3월 14, 15일 이틀간 집중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청와대는 "확인 결과, 베트남 언론 최소 3개 매체에서 3월 14일 가수 승리의 스캔들, 장자연씨 사건 등을 보도했고, 청와대 청원 링크를 연결해 소개했다"면서 "3월에 베트남에서 청와대 홈페이지로 유입된 전체 트래픽의 89.83%는 장자연씨 관련 청원으로 유입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명했다. 

청와대는 "국민들과 함께 만들어온 국민청원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정확한 사실 관계 확인 없이 부정확한 정보를 인용한 일부 보도에 대해서는 유감"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