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시민위원회 발족식에서 감동스토리 전해

[뉴스엔뷰]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100회 전국체전 시민위원회 발족식에서 감동스토리를 통해 " 마라톤은 제 인생이자 꿈이자 삶이었다"고 강조했다.

마라토너 이봉주 홍보대사는 29일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시민위원회 발족식 및 전체회의’에서 감동스토리를 밝혔다.

마라토너 이봉주 홍보대사
마라토너 이봉주 홍보대사

그는 "짝발과 평발에 마라토너로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 사람들은 저한테 2등 전문가라고 말을 한다. 하지만 국제대회에서 일곱 번을 우승했다, 마라톤은 제 인생이자, 꿈이자, 삶이었다"라며 "그 꿈같은 마라톤을 시작한게 전국체전이었다, 전국체전은 꿈의 시작이자 완성해 가는 현장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마라톤 경기에서 포기한 게 두 번 밖에 없었다, 제가 마라톤으로 뛴 거리를 다합치면 지구 네바퀴 반 정도이다, 마라톤은 제 인생"이라며 "꿈을 시작한 것도 전국체전 마라톤이고 꿈을 완성한 것도 전국체전"이라고 강조했다.

윤준병 행정부시장, 주우너혼 서울시체육회 수석부회장,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이다.
윤준병 행정부시장, 주우너혼 서울시체육회 수석부회장,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이다.

그는 "100회 전국체전 홍보대사를 맡게 된 것이 제 개인적으로도 영광이고 가슴 벅찬 일"이라며 "시민들의 함성과 응원이 선수들의 꿈을 완성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우리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의 함성을 외쳐줘야 한다, 그려면 선수들은 그 꿈을 완성시키게 된다"고 강조했다.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장애인체전 성공기원을 위한 시민위원회(시민위원회)는 평화·화합, 체육100년사, 체육진흥, 개폐회식, 문화·공연, 손님맞이, 시민, 기업, 노동 등 9개 분과로 구성됐고, 이날 총 518명이 시민위원으로 위촉됐다. 시민위원회 공동위원장에는 윤준병 행정부시장과 주원홍 서울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이 맡았다.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은 오는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리고. 제39회 장애인체전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퍼포먼스
퍼포먼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