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바른미래당이 18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선거법·공수처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동의 여부를 표결로 결정할 예정이었으나, 내부 반발로 무산됐다.

4.3 재보선에서 참패한 바른미래당의 내홍이 심해지는 가운데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손학규 대표와 유승민 의원 등 참석자들이 회의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국민의당계 의원들은 연동형 비례대표 도입을 위한 패스트트랙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바른정당계 의원들은 선거제도 개편안은 물론 공수처 법안과 연계된 패스트트랙에 대해서는 강력히 반대했다.

회의는 의원들 간 공개와 비공개로 하자는 의견 충돌이 있었으나 지도부의 의견대로 비공개로 진행됐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손학규 대표 퇴진과 '3지대론'을 놓고 의원들 간 설전을 벌이면서 표결이 또 다시 유보됐다.

바른정당계 일부 의원들은 보궐선거 참패와 '3지대론'을 내세워 호남을 중심으로 신당 창당을 논의한 것에 대해 손 대표에게 책임을 추궁하고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또 민주당이 바른미래당과 조율한 공수처 중재안 합의설을 부인하고 있는데다, 바른미래당 내에서 호남 신당 창당 등 정계 재편에 대한 이견으로 의원들이 격론을 벌이면서 선거법 패스트트랙에 대한 표결은 보류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