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막말' 정진석 "생각 짧았다, 진심으로 사과"

[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세월호 막말'에 대해 "생각이 짧았다"며 사과했다.

정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에 "친구가 보내준 짧은 글을 무심코 올렸는데 제가 생각이 짧았다"면서 "세월호 유가족의 마음을 아프게 할 생각 없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올렸다.

이어 "세월호가 더 이상 정쟁의 대상이 되지 않아야 한다는 뜻을 정치권에 던지고 싶었다"면서 "당 윤리위에서 이 일의 전말을 묻겠다고 하니 그 자리에서 소상하게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정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인 지난 16일 오전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 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며 "오늘 아침 받은 메시지다"라고 적었다. 파문이 확산되자 글을 삭제했다.

차명진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을 겨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고 남긴 글과 함께 논란이 됐다.

이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당 윤리위원회에서 응분의 조치를 해주길 바라고 다시 한 번 당 대표로서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한국당은 막말 관련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오는 19일 윤리위원회를 소집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