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자유한국당 전·현직 의원들이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을 향한 막말에 16일 여야는 비난을 쏟아내며, 한목소리로 '정계은퇴'를 촉구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부에서 세월호를 향해 막말이나 혐오감을 표현하는 일이 간혹 발생한다""이것은 인간으로서 할 언행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세월호 참사 5주년을 맞은 16일 논평을 통해 "정치권에서 이런 소재로 정당의 공식 논평이 이뤄져야 하는가, 참담함을 감출 수 없다""한국당은 정진석 의원에 대한 국회 제명, 차명진 전 의원에 대한 당 제명에 즉각 나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어제 밤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들을 향해서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운 폭언을 쏟아냈다""평화당은 차명진 당협위원장이 국민과 세월호 유가족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모든 망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정계 은퇴를 선언할 것을 요구한다"고 비난했다.

김동균 정의당 부대변인도 "차명진 전 의원이 어제 자신의 SNS계정에 차마 입에 담을 수도 없는 요설로 세월호 유족들을 모독했다""정진석 의원이 또 자신의 SNS상에 차 전 의원과 다르지 않은 수준의 막말을 게시했다.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벌레가 들끓는 것"이라고 질책했다.

앞서 지난 15일에 차명진 전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며 원색적으로 비난해 파문을 일으켰다.

정진석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세월호 그만 좀 우려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 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고 적은 뒤 "오늘 아침 받은 메시지"라고 곁들였다. 그는 논란이 일자 게시물을 삭제했지만 당 안팎에서 비판이 쇄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