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영훈 기자] 50억여 원의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전인장 삼양식품 회장이 이번엔 탈세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다음 프로필 사진
다음 프로필 사진

검찰은 지난해 기소했던 횡령 혐의와 관련된 탈세 의혹에 대해 서울지방국세청이 전 회장을 조세처벌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서울북부지검에 배당했다.

세무당국은 전 회장이 회삿돈을 빼돌리는 과정에서 세금계산서를 허위로 작성하고 법인세 등 각종 세금을 제대로 내지 않은 정황을 포착했다.

전 회장은 20088월부터 20179월까지 삼양식품이 계열사로부터 납품받은 포장 박스와 식품 재료 일부를 자신이 만든 페이퍼컴퍼니에 대금을 지급해 빼내는 수법으로 50여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 1월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바 있다.

이와 함께 전 회장의 아내 김정수 사장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 사회봉사 80시간을 명령했다.

한편 지난달 22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강원 원주공장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임원 자격 제한을 내용으로 한 정관 변경과 관련한 현대산업개발의 주주제안 안건을 의결했지만 부결됐다.

안건은 '모회사나 자회사에 횡령 및 배임 혐의로 손해를 끼치고 금고 이상의 형이 확정된 등기이사는 결원으로 처리한다'는 내용을 정관에 추가하는 내용이었다. 이번 안건이 통과될 경우 횡령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전 회장은 삼양식품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 안건이 부결됨으로써 전 회장과 부인 김 사장은 등기이사직을 유지하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