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들은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강력 촉구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소속된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들은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자의 청문회는 한마디로 참담함 그 자체였다. 각종 의혹들에 대해 후보자는 어느 하나 제대로 해명하지 못했다""이를 지켜본 국민들은 청와대의 연이은 인사 참사에 분노를 넘어 울분을 터트렸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자 부부의 주식 보유액은 354000여만원으로 전체 재산의 83%며 후보자 본인 명의 소유도 66000여만원에 이른다""그럼에도 후보자는 자신은 주식투자에 관여하지 않았고 전적으로 배우자가 했다고 답하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였다"고 질책했다.

아울러 "특히 후보자 내외 전 재산의 56.4%에 해당하는 24억여원이 OCI 그룹 계열사인 이테크건설과 삼광글라스 주식이라 이해 충돌 우려가 있음에도 이테크건설 관련 재판서 회피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서 "또 이들 부부는 20182월 거액 계약 공시가 이뤄지기 직전 이테크 건설 주식을 대량으로 매수한 내부정보 이용 의혹도 제기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가 헌재 재판관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판단하며 이 후보자가 자진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자격 없는 후보자를 지명한 청와대의 무능력한 인사검증 시스템에 강력한 유감을 표하며 계속된 인사 실패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인사라인 경질 등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이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하며 청문보고서 채택 논의 자체를 연기시킨 상황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